기억
Only Love Is Real
김철호 번역, 나무심는사람, 2002

- 브라이언 와이스 (Brian Weiss, M.D.)


미국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인 와이스 박사는 특이하게도 자신의 환자들의 전생 기억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고, 그런 과정에서 불치로 여겨졌던 환자들의 병을 완전히 치유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뜻하지 않게




 

많은 심오한 가르침에 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와이스 박사는 이미 정신의학자로서, 또 베스트셀러 작가로서 미국에서 큰 명성을 떨치고 있고, 그의 활동은 자신의 웹싸이트에 잘 묘사되어 있습니다(그는 자신의 트레이닝 참가자들에게 전생회귀체험을 가능케 하는 최면 세션을 제공한다는군요; 한 번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그의 메시지 전달의 독특함은, 전생회귀 체험 중 조우하게 되는 '참 나' 또는 신과 맞닿은 영혼 등이 삶과 우주의 진실에 관한 이야기들을 들려준다는 데 있습니다. 비록 저는 전생이나 윤회 등의 문제에 관해 아는 바 적으나, 저자가 전달해주는 메시지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이 책을 소개합니다. 이 책의 구조는 딱딱한 설명체가 아니라, 저자의 환자인 두 남녀가 자신들의 전생 여행에 나선 후 참된 자신과 또, 사랑의 상대를 찾게 되는 스토리를 따라가고 있습니다.

참고로, 의학자인 저자가 어떻게 전생과 같은 문제의 전문가가 되었는지 스스로 이렇게 토로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나 자신의 회의주의로 인해, 그리고 의사가 되는 과정에서 받았던 혹독한 과학적 훈련으로 인해 전생이라는 개념을 쉽사리 받아들일 수가 없었다. 그러나 두 가지 요인이 나의 회의주의를 약화시켰다. 하나는 신속하면서도 지극히 정서적인 요인이었고, 다른 하나는 점진적이고 지성적인 것이었다." (p. 34)

그가 접하게 된 전생의 증거 중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있습니다:

"환자들이 기억해낸 내용의 구체성과 정확성, 그들이 경험하는 정서의 깊이, 임상적 증상의 해소, 그리고 그런 기억이 삶에 미치는 엄청난 영향력은 모두 그 기억의 실제성을 웅변한다." (p. 56)

참고사항: 와이스 박사의 비정통적인 전생회귀 요법과 그와 유사한 인물들의 초자연적 주장들에 대하여 정통 의학자들이 비판하는 글을 의술을 행하고 계신 길벗께서 보내주시어 이곳에 게재하겠습니다. 이런 비판에 대한 길벗님의 의견과 또, 저 자신의 의견도 곁들여 놓습니다. 판단과 결정은 언제나 독자의 몫이지요: Click Here.

 
[잠정적 폐쇄]
 
 


 

1. 지옥 (2003/8/24)



 

2. 폭력의 기억 (2003/9/6)

 


 

3. 지금 이 순간! (2004/1/12)

 


 

4. 천상의 메시지 (1) (2005/1/15)

 


 

5. 천상의 메시지 (2) (2005/1/15)

 


 

6. 천상의 메시지 (3) (2006/2/4)

 


 

7. 천상의 메시지 (4) (2007/9/3)

 


 

8. 메신저의 에고 (2009/7/25)

 

 

 

    '책의 지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