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트 소개

flower04_blue.gif
(2002년4월 씀.)                                                             * Site Map
 

circle37_pink.gif 왜 이 싸이트를 만들었으며 운영하는가?

(1)

운영자인 저, 한석훈의 신앙생활을 세상 앞에 선언함으로써 그 진실성이 해이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이 싸이트 내용을 채움으로써 개인적인 신앙수행의 성실함을 한 차원 높이고자 합니다.


 

(2)


 

저와 비슷한 정신적인 수행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감히 어떤 영감을 주고 자신의 내면을 비추어 볼 수 있는 거울 역할을 할 수 있는 싸이버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 이 싸이트를 방문하는 이들 또한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발견하거나, 자신의 좋은 면을 발견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circle37_pink.gif 이트가 하지 않는 것과 하는 것:

(1)



저와 비슷한 생각이나 믿음을 가진 사람들의 모임의 장(forum)으로써의 기능은 굳이 의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사람들을 모으고 조직을 만드는 일은 저라는 개인이나 제가 추구하는 신앙과는 어울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2)

 

특정 종교와 관련되어 있지 않으며, 방문객의 종교성이나 영성(靈性)에 대한 헌신을 기본전제로 삼지도 않습니다.
 

(3)



입구에 붙인 간판처럼, 오로지 자신의 내부의 소중한 면을 비추어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잠시 들렀다 가는 곳일 뿐입니다. 저와 이야기를 나누고 싶은 분은 이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sukhoonhan@hanmail.net
 

 

circle37_pink.gif 이트 주인의 개인적 성향은?

아래의 제가 찬성하는 것과 찬성하지 않는 것의 리스트가 저와 싸이트의 성격을 드러내주리라 믿습니다 (제가 찬성한다고 '좋거나' '옳다'거나, 그렇지 않다고 '나쁘거나' '그르다'는 뜻이 전혀 아니고, 단지 저라는 한 개인의 성향을 표현하고 있을 뿐이지요).
 

 

(1) 찬성하는 것:
열린 마음, 트인 사고, 회의(懷疑)함, 질문, 기존권위의 부정, 권위 해체, 현실의 복잡성 인정, 관용의 정신(tolerance), 다원주의(pluralism), 다양성(diversity), 우상파괴(iconoclasm), 지구차원의 사고(global mind), 사해동포주의(cosmopolitanism), 신비주의(mysticism, occultism), 인본주의(humanism), 인도주의(humanitarianism), 종교다원주의

(2) 찬성하지 않는 것:
권위주의, 엄숙주의, 경건주의(pietism), 금욕주의, 근본/원리주의(fundamentalism), 광신(fanaticism), 환원주의(reductionism), 자민족중심주의(ethnocentrism), 민족주의(nationalism), 배타주의(chauvinism), 편협성(parochialism), '단일민족,' 심판(being judgemental), '성경무오류설'
 



 

circle37_pink.gif 이 싸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

최근 들어 웹상의 이미지 및 음악 파일의 저작권 문제에 대한 경고들을 접해오다, 아쉽지만 저작권법에 저촉될 수도 있는 본 싸이트의 수많은 풍경 이미지들과 MIDI 파일들을 삭제해버렸습니다(거의 다 일본 사진 싸이트에서 퍼온 것들임). 따라서 이 싸이트가 감각적으로 많이 황폐해졌지만, 앞으로 차차 새로운 파일들로 교체해 갈 계획입니다(2006년 1월).


싸이트 주인 소개
운영자에 대한 소개와 또 이 싸이트를 만들게 된 경위와 취지 등을 설명하는 섹션입니다.

수행 일상
이 섹션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저의 신앙 체험과 성장을 보고합니다. 일종의 신앙일기라고 할 수 있겠지요. 저의 내면 깊은 곳을 드러내는 내용인 만큼 심혈을 기울여 글을 쓸 작정이고 또, 그러한 저의 이야기가 맑은 거울 구실을 해줄 것을 소망합니다.  적어도 1, 2주일에 한 번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책의 지혜 (저작권 문제 소지로 인해 폐쇄하여, 개별적으로 승인 받은 분에게만 공개합니다.)
여기에는 제가 읽는 책에서 찾게 된, 신앙심에 영감을 주는 이야기를 발췌해둡니다. 바쁜 생활 속에 책을 집어들 여유도 없이 살아가는 나의 이웃들을 대신해서 많은 책을 읽고, 그 중에서도 반짝거리는 내용을 골라 신앙이라는 차원에서 소개해주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 섹션도 적어도 1, 2주일에 한 번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인터넷의 지혜
이곳에서는 주로 영어권의 웹싸이트에서 찾아낸 가치 있는 내용들을 보고합니다. 대체로 저의 신앙관과 비슷한 생각을 가진 '신흥교주' - 조금 냉소적으로 말하자면 - 또는 종교지도자들의 홈페이지에서 마주친 내용들을 번역하여 소개하는 형식입니다. 이 섹션 역시 적어도 1, 2주일에 한 번은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길벗과 모은 좋은 글  (저작권 문제 소지로 인해, 개별적으로 승인 받은 분에게만 공개합니다.)
제가 모은 글과 길벗 님들께서 보내주신 좋은 글들을 사진과 함께 전시해놓은 곳입니다.

울타리 없는 신앙  (저작권 문제 소지로 인해, 개별적으로 승인 받은 분에게만 공개합니다.)
종교 간의 구분과 배척 없이 신의 사랑과 지혜를 추구하는 자세를 보여주는 글들로 꾸며져 있습니다.

미담  (저작권 문제 소지로 인해, 개별적으로 승인 받은 분에게만 공개합니다.)
우리의 선한 거울이 되어주는 아름다운 이들의 이야기입니다.

잠언
사색과 지적 성찰을 위한 짤막한 잠언 모음입니다.

웃음
유머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싫습니다.

감성
감성의 휴식처입니다.
(초기에 풍경과 음악 감상용으로 만들었으나 콘텐트를 삭제하여 현재로선 유명무실해졌습니다.)

지성
저의 이런 저런 공부의 성과를 종종 올릴 예정입니다.

편지
서신왕래입니다.

링크
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웹싸이트들입니다.

방명록
둘러보신 소감을 남겨 주시면 기쁘겠습니다.

HOME